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의도 맛집] 더현대 서울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 내돈내산 후기

by 웅꿍이 2022. 12. 12.
728x90

#여의도 맛집 #더현대 맛집 #서울 맛집 # 탄탄면 맛집 #더현대 정육면체 #더현대 맛집 추천 #여의도 맛집 추천

 

 

 

후기요약 : 찐~~~~한 국물이 끝내줘요~~!! 유린기도 빠삭하고 쫄깃한 튀김옷에 촉촉한 닭고기가 맛도리였습니다. 재방문 하고 싶네요!

 

 

 

여의도 더현대에 탄탄면 맛집으로 이름 꽤나 날리는 "정육면체"에 드디어 방문해보았습니다!

 

 

☞ 탄탄면이란? 중국 사천지역 요리로 고추기름에 고기를 채소와 넣고 볶은 뒤 땅콩소스와 육수, 면을 넣고 끓인 음식을 말하며, '탄탄'은 중국말로 짊어지다라는 뜻으로 과거 면 장수가 어깨에 한쪽에는 국수, 다른쪽에는 소스 등을 담은 통을 장대에 매달아 짊어지고 다녔던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참고참고~~~

 

 

 

 

 

 

정육면체는 이렇게 푸드코트 느낌의 식당이구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대식품관 어플로 예약이나 웨이팅이 불가하기 때문에 먼저 자리를 맡은 뒤 줄을 서서 주문을 해야합니다!

 

 

 

 

 

더현대는 사람이 진짜 너어어무 많아서 자리잡는게 관건이에요.. 

사진에 보이는 좌석에만 앉을수 있는게 아니고 지하 1층 전체가 좌석을 같이 쓰는 개념이라 그래도 자리가 계속 나긴 하더라구요!!

 

 

 

 

저희는 운좋게 자리를 바로 잡아서 즉-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찾는게 오래걸리지 웨이팅이 많지는 않았어요!! 

 

 

배가 많이 고픈 상태는 아니였어가

두명이서 국물탄탄면 빨간국물인 홍탄 1개와 초유린기 1개, 각각 단품으로 주문해보았읍니다~!!

 

 

 

 

 

 

 

정육면체에 이런 깊은 뜻이 또 담겨있었네요ㅎㅎ

가게명이 입에 촥촥 붙는 것이 잘지은것 같아요 기억하기도 쉽구!!

 

 

 

 

10분도 안돼서 모습을 드러낸 탄탄,,

 일단 비쥬얼은 합격합격입니다~! 색깔도 그렇고 재료도 많이 보여서  화려해가 눈이 즐겁네요ㅎㅎㅎㅎ 이제 입만 즐거우면 된다!!

 

 

밑반찬으로는 양배추절임? 이랑 단무지가 나왔는데! 탄탄면이랑 튀김인 유린기랑 잘어울렸어요!

중간중간 먹으면서 리셋도 시키면서~~ 맛의 조화를 맞춰줬습니다!

 

 

 

 

일단 탄탄면 먼저....와아아아아앙!! 하고 먹었더니

Wow~~~~~~~ Yamm!!!!

 

고추기름이랑 땅콩이 만나니까 약간 매콤한데 고소하고 먼가 씹히기도하고 꾸린내가 나는거 같기도 한~?! 

예쁜데 귀엽고 귀여운데 멋있기까지한  다양하고 오묘한 맛이 났구요!!

 

다양한 맛이 나서 그런지 신기하게도 계속 먹어도 질리지않고 계속 맛있었어요 궁물이!!! 넘 조으다,,

 

 

 

 

이렇게 위에 돼지고기가 토핑으로 올라가져 있구요~!!

살코기인데 저는 기름에 미친 기름선호사상인 사람이여서 고기는 존맛까진 아니였네용!!

 

그런데 토핑으로만 고기가 들어간게 아니라 국물 심해 깊은 곳에 간 고기들이 가라앉아 있어서

이거 또 건져먹는 맛이 있더라구요ㅎㅎ 냠냠쫘압쫘압

 

 

 

그리고 또하나의 미친 맛도리 반숙란녀석~~~~!! 어쩜 이렇게 이!쁘게 익혔을까요?!

 

 

젓가락으로 통 쪼갠다음 국물에 적셔서 국물에 적셔서 이렇게 먹으면~~!!!

 

Oh ~~~My~~~~~~~Yammy!!!!

 

제가 먹은 삶은 계란중에서 가아아장 부드러워서 그냥 그냥 다 녹아없어져 버리더라구요!!

도대체 어떻게 삶는 건지 비결이 너무 궁금해요... 이방법이면 하루에 단백질양을 쉽게 채울텐데 ㅠㅠ

 

 

 

 

자 다음은 초유린기입니다!!

 

* 유린기란?

 기름을 뿌린 닭고기라는 뜻의 중국요리인데, 양상추, 양파 등 아삭한 식감을 가진 채소 위에 튀긴 닭고기를 얹은 뒤 청고추와 홍고추를 곁들인 간장 양념을 부어먹는 요리입니다. 정육면체에서는 소스가 상큼해서 앞에 초를 붙인 것 같다는 건 저의 100% 합리적 의심입니다..

 

 

저는 튀김옷을 조아해서 고기 크기가 조금 크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쫌 더 작게해서 튀김옷 면적이 넓어졌으면 조켓네여

 

 

 

이 튀김 녀석을 초간장 소스에 푹찍어서 한 닙 하면~~~~~~~???바로 야미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일단 튀김옷은 바삭하고 쫄긴해서 완전 맛있었구요~~~~~!!

닭고기는 부드럽고 육즙을 머금고 있어서  존맛이였습니다요~~~~!!

 

이 닭고기로 다이어트 한다면 저는 근육량을 늘리는데 성공했을꺼라고 장담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양도 꽤 많아서 탄탄면이랑 초유린기 둘이 먹고 진짜 배텉질뻔 했어요!!

 

옆테이블은 1인세트를 각자 하나씩 시켰던데 많이 남기더라구요 ㅠ 제생각에는 많이 못드시는 분들은 세트보다는 단품으로 시키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ㅎㅎ

 

 

 

이쯤되면 여의도 더현대 맛집 정육면체의 다른 음식들도 너무 궁금해요!!

저는 땅콩쏘스가 들어간 탄탄면 국물이 정말 맘에 들었거든요!!

 

그래서 이 오묘한 소스를 비벼먹으면 어떨지도 정말 궁금해졌어요ㅎㅎ

 

 

 

다음에 더현대 갈일 있으면 꼭 재방문해서 다른놈들도 먹어보기로 다짐하면서~~~~

이상으로 여의도 더현대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댓글